2010. 11. 10. 22:09 일기장

오늘도 일기

오늘도(?) 일기다.

음... 얼마 전에 서점 안에 있는 매장에서 사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그애한테도 보내줘야겠다고 생각한 턱시도 커피빈...(및 기타 등등. 이것만 먹으면 질린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보내주려고 하니까, 죄다 품절이다. -_-; 아무래도 내일이 날이라서 그런 듯 하다.
서점 매장에는 아직 많이 남아있었던 것 같았는데...
내일 서점에 가서 포장해서 배송해줄 수 있나 알아봐야겠다.
안되면 내가 직접 해서 배송해줘야지.

음, 그건 그렇고... 그애하고 통화하니까 확실히 기분이 단번에 훨씬 나아졌다(이런 단순한 녀석). -_-;

그런데...

강의 듣다가 심심해져서 휴대폰으로 인터넷 검색하다보니 '다음'의 '미즈넷'인가 하는 데 올라온 글들을 보게 됐는데... 참 별별 얘기들도 다 있고... 불륜하는 남녀에, 이혼하고도 갈등관계인 사람들도 있었고... 음... 새삼 그애에 대해서 걱정되는 부분이 떠올랐다.

말하자면, 그애같은 경우 진실성이나 신뢰성 면에서는... 아니 뭐, 냉정하게 생각하고, 완곡하게 표현해서 높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기 때문에... 아니, 그렇다고 내 입장에서 그 부분에 대해서 이제와서 뭐라 할 생각이 있는 건 아니지만...(어느 쪽이냐면 이 부분에 대해서 건드려봤자 아무런 이득도 볼 게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더불어, 근래 읽었던 책(아마 '오오카미씨' 시리즈였던 듯)에서 나온 말 중에 하나가 기억에 남아서 말이지.

'여자의 거짓말은 인기있는 여자의 소양같은 것이고, 그것에 대해서 일일이 지적하는 남자는 신사답지 못한 것이다'라는 식의 글 말이지.
아 물론... 나는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갈등 자체를 피하기 위해서 고려해볼 여지는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지, 그와 같은 부분이 그애가 누군가와 결혼을 하고 살아가는 데 있어서 상당히 치명적으로 작용하게 될 것 같아서 걱정이다. 말하자면, 지금 그애의 위치에서 허용될 수도 있는 것들이(그애가 사귄 사람 중에는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던 것 같지만.) 결혼한 입장에서는 도저히 허용되기 힘든 것들도 있으니까...

어쩌면 그런 것들까지 감안해서 결혼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그런 경우에는 나중에 정말정말 외로워졌을 때 곤란을 겪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역시 결혼은 하되, 결혼 상대방과의 신뢰에 금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뭐... 그런 점에서 '그애 쪽에서 좋아 매달리는' 상대여야 한다는 것은 필요최소한의 기본조건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건데... 나는 그렇지 못하니까....(적어도 그애가 다른 사람한테 그러는 모습을 본 입장에서, 나는 내 위치가 그와는 얼마나 먼 거리에 있는지 절감하고 있다.)

아하하... 아하하하...

음... 돈이 많이 부족하다. 오늘 병원에도 갔었는데, 진료의뢰서를 안가져간 내 잘못도 있지만, 진료비가 30만원에서 딱 만원 부족한 29만원이 나왔을 때 순간 울컥 해서 눈물이 찔끔 나오더라. -_-;

뭐랄까... 스스로 생각해봐도 정신적으로는 '나약하다'는 레벨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사회는 어떤 식으로든 강인한 사람이 되기를 요구하기 때문에...(심지어는 죄악으로까지 생각하기도 하고.)
좀 힘든 점이 많다.
물론, 약한 사람도 다른 부분에서 다른 뭔가를 이루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기는 하지만...
그걸 마음대로 펼쳐보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


아, 덧붙여,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면서 창작에 관한 서적들을 많이 읽고 있는데... 아무래도 '라이트'한 쪽의 글을 쓰는 데는 일반적인 소설 작법뿐만 아니라, 영화나 게임 시나리오 창작법을 읽을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실제로도 느끼게 하는 바가 꽤 많고 말이지...

그런 책에 나온 포인트들을 기준으로 내가 좋아하는 작품들(ex.블레이드)을 짚어보면서 나름 느끼게 하는 점도 있는 것 같고, 제법 재미있다.

'일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하하...  (0) 2010.11.17
2010년 11월 12일 일기  (0) 2010.11.12
일기  (0) 2010.11.08
일기  (0) 2010.11.07
사진  (0) 2010.11.07
Posted by 루퍼스

블로그 이미지
루퍼스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